치아보험 중요내용 기억해 똑똑하게 가입하기
치아치료는 대부분 비급여 항목이라서 본인부담률이 높은 편이라 실제로 납입하는 의료 항목 중에서 치과가 가장 많은 비용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치과 치료는 치아 1개당 비용을 책정하기 때문에 간단한 충치치료라고 해도 몇 십만 원은 그냥 지출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금전적 손실에 대한 대비로 준비하는 치아보험을 준비할 때에는 좀 더 신중하게 알아볼 필요가 있으니 중요내용을 기억하세요.

치아보험은 정액보장이기 때문에 보장항목과 횟수, 금액 등을 미리 파악해두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치료항목에 따라서 각자 다르게 있기 때문에 약관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는 것이 좋은데요.
이러한 기간이 있는 이유는 무진단형을 선택한 경우 바로 보장을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보장개시일이 지나고 나서야 보장을 제대로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치아보험에서 보장을 하지 않는 경우를 미리 기억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부분은 다른 치료를 위해서 임시로 치아치료를 한 경우, 보철치료를 받은 부위에 복구, 수리, 대체치료를 진행하는 경우, 라미네이트나 교정과 같은 외모개선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치료, 보장개시일 전에 진단을 받은 경우 등 다양하게 있으니 약관을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