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 현명하게 설계하는 꿀팁 대공개
살면서 누구나 받게 되는 치아치료는 본인부담률이 높아 치료를 할 때마다 경제적인 걱정이 클 수 밖에 없는데 그 걱정을 줄여주는 치아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현명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먼저 치아보험에는 갱신형과 비갱신형이 있는데 처음 보험료가 저렴한 갱신형을 갱신기간을 길게 잡는 것이 좋습니다.
비갱신형은 갱신을 하지 않지만 처음 보험료가 비싸기 때문에 치아보험 가입 자체를 망설이게 하기 때문인데요.
갱신형의 갱신 주기를 길게 잡으면 어느 정도 갱신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금전적인 여유가 되고 나이가 어리신 분이라면 장기적으로 생각했을 때 비갱신형이 유리할 수 있으니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에서는 환급금이 나오지 않고 오직 보장만하는 순수보장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료 차이도 무려 2배나 나고 미래의 물가 상승을 생각하면 만기환급형은 비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또 특약을 추가할수록 보험료가 상승된다는 것을 기억하고 꼭 필요한 보장만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보존치료를 보장하지만 고액의 치료항목이 몰려있는 보철치료는 특약을 통해 가입을 해야 하는데요.
보철치료 중에서도 필요한 부분만 골라 가입을 하시거나 필요가 없다면 기본적인 보장만 가지고 가입을 해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