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염을 예방하는 잇몸 마사지 방법 - 우체국 치아보험

 

잇몸을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이 잘되고 잇몸 조직이 강화되어 세균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주기 때문에 치주염 예방에 좋습니다.

1. 칫솔로 마사지하기

- 치아와 잇몸 사이 경계를 칫솔로 비스듬히 대고 가볍게 눌러준다.
- 치아뿌리부터 잇몸까지 쓸어 올리듯이 마사지한다.
- 칫솔모 끝부분으로 잇몸에 대고 진동이 울리듯 두드려준다.

2. 손으로 마사지하기

- 먼저 양치질을 한 후에 손을 씻고 검지를 손수건이나 거즈로 감싼다.
- 검지로 잇몸을 시계방향으로 원을 그리듯 문지른다.
- 치아 안쪽부터 빠짐없이 잇몸 전체를 촘촘하게 문지르며 10회 반복한다. 
- 입 안쪽과 혀도 부드럽게 마사지하여 마무리한다.